기타정보서랍

경기도 배달 앱 추천 - 배달특급, 첫 주문 할인 신청하기

서랍이 2021. 6. 14. 00:11
반응형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도 가능한 배달 앱, 배달특급! 중개수수료도 낮추고 광고비도 없어서 착한 배달앱으로 불리고 있는 배달특급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마침 현재 첫 주문 할인 이벤트 중이라서 회원 가입하고 첫 주문하시면 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특급 소개 및 첫 주문 할인 신청 방법, 서비스 가능 지역까지 모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달특급 로고
배달특급

 

1. 경기도 공공배달 앱 - 배달특급 

경기도 배달 앱, 배달특급은 2020년 12월 1일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공공 배달어플입니다. 이미 유명한 배달 앱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과 같이 배달음식 주문 시 경기도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간 배달 어플의 과도한 중개 수수료에 대응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배달특급은 오픈한 이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도 자신이 지불한 금액이 자영업자에게 더 많이 돌아간다는 생각으로 배달특급에서 주문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역화폐 배달앱 홍보 포스터용인 와이페이 이미지
지역화폐 배달 앱

 

지역화폐 배달앱

지역화폐 배달앱 배달특급은 경기도 지역화폐뿐 아니라 경기도 내 각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화폐 사용도 가능합니다. 지역화폐는 금액 충전 시 6%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는 일종의 상품권과 같은 개념입니다. 용인시의 지역화폐 (와이 페이)를 예로 들면, 10만 원 지역화폐 구매 시 6,000원 할인을 받아 94,000원에 구입하여 용인시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배달특급 앱은 이 지역화폐를 구매하여 주문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지역화폐로 결제 시 최대 15% 까지 할인도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배달앱

민간 배달 어플의 경우 중개수수료를 6~15%까지 받는다고 합니다. 배달음식 주문 시 수수료로 그만큼 결제가 되는 것이니 소상공인에게는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최종적으로 이 수수료 및 배달비 인상에 따른 부담은 소비자에게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경기도 배달 앱 배달특급의 가장 큰 장점은 중개 수수료가 1% 대라는 것! 획기적인 수수료라서 2021년 한정 운영이긴 하지만 이후에도 수수료는 크게 올라가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불공정한 독과점 배달앱 시장에서 소상공인은 경제적 약자이지만 배달특급은 그 약자를 배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배달특급이 더 성공하여서 모두에게 이익이 올바르게 돌아가는 공정한 경쟁 체제로 바꾸어 주기를 응원합니다.

 

 

 

 

2. 배달특급 - 첫 주문 할인 신청하기

배달특급 배달 앱에서 현재 첫 회원가입 후 첫 주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 한정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첫 주문 할인 기간첫 주문 할인 쿠폰 종류
첫 주문 할인

이벤트 기간 내 회원 가입만 하면 3,000원 할인 신규회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쿠폰으로 첫 주문을 완료하면 7,000원 쿠폰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첫 주문 할인 쿠폰은 1만 2천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지만 배달 음식 주문하면 채우기 어렵지 않은 금액이지요. 조기 소진될 수도 있다고 하니 경기도민이시라면 배달특급 어플 사용하기 전에 이벤트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배달특급 서비스 지역은?

배달특급 정보를 알게 된 것은 용인시에서 곧 오픈한다는 뉴스를 통해서입니다. 경기도 전체 지역까지는 아직 서비스가 되고 있지 않지만 차례대로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용인시는 6월 14일 오픈 예정으로 현재 가맹점 신청을 활발히 받고 있습니다. 가맹점 신청이 많아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서비스 가능 지역 표
서비스가능지역

 

현재 경기도 내 가능 지역은 화성시, 파주시, 오산시, 수원시, 김포시, 이천시, 포천시, 연천군, 양평군, 양주시, 안성시, 안양시, 의왕시, 평택시입니다. 운영 중인 지역 외에서는 일부 가맹점에서 제한적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문 가능으로 보이더라도 정식 오픈 시점에 맞춰서 결제 수단 등의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 가능합니다. 6월 중 구리시, 용인시, 광명시, 안산시가 오픈할 예정입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은 특히 배달특급 배달앱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6월 14일부터는 기존에 쓰던 배달앱 대신 경기도 배달앱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4. 경기도 배달앱 - 배달특급 들여다보기

배달특급 어플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특급 메인 화면가맹점 목록 예시
배달특급 화면예시

배달특급 어플에 처음 들어가면 다른 민간 배달 어플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주소가 보이고, 그 밑으로 배달 가능한 메뉴가 귀여운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아시안 메뉴를 들어가 보았는데 아직 용인시 서비스가 오픈 전인데도 주문 가능한 점포들이 나옵니다. 이 중 결제까지는 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라서 정식 오픈 후 주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문 할인 혜택 매장
주문하기

오늘 주문하면 할인 혜택이!라는 메뉴도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카페로 들어가 보니 배달 가능 메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보다 조금 더 심플한 느낌입니다.  주문하는 방법은 동일해서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경기지역화폐를 구매해서 배달음식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 다른 점으로 보입니다.

 

 

배달특급 회원 레벨
이웃주민 레벨

아직 첫 주문 이용 전이라 레벨은 가장 낮은 이웃주민입니다. 우리 앱을 이용하실수록 경기도 도민들에게 힘이 됩니다. 이 문구가 다른 어플과는 차별화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월 3회 이상 주문하면 반장님, 월 6회 이상 주문 시 통장님, 월 11회 이상 주문시 시장님 레벨로 올라갑니다. 각 레벨은 매월 1일 갱신되며 각 레벨에 따라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배달앱 배달특급, 앞으로 더 성장하기를 바라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지역화폐 결제 시 오류가 뜨기도 한다는 후기가 있고, 중개수수료를 낮춘 만큼 소비자에게도 혜택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모쪼록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면서 뜨거운 배달 어플 시장에서 중심을 잡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배달 앱으로 발생한 이익과 매출이 정당한 곳으로 공정하게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lifeseolap.tistory.com/110

 

보조금24 신청 방법, 나의 정부지원금 혜택은?

보조금24 신청 방법, 저도 알아볼 겸 따라 하기 쉽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혜택이 있는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보조금 24 사이트에서 간편하

lifeseolap.tistory.com

 

 

https://lifeseolap.tistory.com/98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지급기간 관련 정보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 관련 정보를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경제 백신' 이 필요한 시기라며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공식화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추석

lifeseola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