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정보서랍

경기 지역화폐 신청방법 (소비지원금 7만원 받기)

서랍이 2021. 6. 17. 20:29
반응형

경기 지역화폐 배달 앱 '배달특급' 이용을 본격적으로 해 보려고 경기 지역화폐를 구매하였습니다. 카드 발급 신청을 어플로 하면 전혀 어렵지 않아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20만 원 충전 시 소비지원금 7만 원 받기 혜택이 진행 중입니다. 20만 원으로 27만 원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예산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경기도 거주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도 지역화폐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 발행하는 대안 화폐로,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돈'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역화폐 구매 시 6% 할인을 받게 되며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기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과 침체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센티브 예시 : 10만원 충전 시 1만 원 추가 지급 (구매한도 : 개인 월 50만 원)

 

경기지역화폐는 2019년부터 경기도 내의 시, 군 모두가 발행하고 있습니다. 시군에 따라 종이형, 카드 및 모바일 형태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의 용인시 지역화폐를 구매할 경우 용인시 내에서 소진해야 합니다. 

 

 

경기도 소비지원금 받기 (~예산 소진 시까지)

경기도 소비지원금 안내소비지원금 금액 안내
소비지원금

경기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소비지원금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그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20만 원 충전 시 7만원의 혜택을 얹어 주는 것입니다. 이 소비지원금은 누구나 신청해 사용할 수 있고 620억원의 예산이 모두 쓰일 때까지 계속됩니다.  6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경기도에서는 소진까지 약 3개월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지원금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기지역화폐 생애최초 충전자

경기지역화폐를 한 번도 신청해 보지 않은 사람이 대상입니다. 생애 최초로 구매하면서 20만 원 이상을 충전합니다. 구매한도는 월 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1회 20만원 이상만 충전하면 5만 원 소비 지원금 + 2만 원 인센티브를 합하여 총 7만원을 받게 됩니다. 2만원 인센티브라는 것은 지역화폐 구매 시 10%의 혜택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역화폐를 아직 구매하지 않은 경기도민이라면 이 기회를 통해 충전을 해두고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단, 5만 원의 소비지원금은 받은 일자를 기준으로 한 달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2. 경기지역화폐 기존 이용자

이미 지역화폐를 구매하거나 충전한 이력이 있는 기존 이용자도 대상입니다. 경기지역화폐를 다 소진하였다면 20만 원 이상을 충전하면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이미 지역화폐 잔액이 남아 있다면 20만원 이상 소비를 하면 됩니다. 20만원 이상 소비하면 5만원 소비지원금 + 2만원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지원금 정책이 시행된 6월 1일 이전에 충전한 금액이라도 상관없습니다. 6월 1일 이후로 사용한 결제건을 기준으로 20만원을 소비하면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5만원의 소비지원금을 받은 것은 한 달 내에 사용하여야 하는 조건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소비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역 내에서 거의 결제를 많이 하시는 분에게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신청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어플 첫 화면이름 입력 화면
지역화폐 메인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로드하면 회원가입이 먼저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누르면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화면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번호 인증
휴대폰 번호 인증

이름 다음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로 실명 확인 완료 후 휴대폰 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
이메일주소입력

경기지역화폐 앱의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입니다.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보안 비밀번호 입력
보안 비밀번호

보안 비밀번호는 로그인할 때뿐 아니라 화폐 충전 절차를 진행할 때도 사용합니다. 6자리로 된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입력해 줍니다. 비밀번호가 확인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지역화폐 카드 신청하기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경기지역화폐 앱 메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혜택 받기 위해 카드 신청은 필수예요!라고 쓰여 있는 문구가 있습니다.  최초로 지역 화폐를 신청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라서 총 받은 혜택, 소비 지원금 모두 0원으로 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지역화폐를 신청하러 갑니다.

 

경기도 내 지역 선택
지역별 신청

경기도 내에 있는 시, 군에서 모두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에 나오지 않은 시, 군도 밑으로 내려다보면 다 볼 수가 있습니다. 용인시에 거주하고 있어서 용인시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카드라서 신청한 카드는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인 와이페이 카드
용인와이페이

용인의 지역화폐는 와이 페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당이나 카페에서 와이페이 가맹점이라는 문구를 본 기억이 납니다. 실물 카드로 우선 발급하는 것이라서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카드 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카드 배송 주소 입력을 누르면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배송지 주소 입력
주소 확인

일반 우편을 통해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발송됩니다. 주소를 맞게 입력했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준 다음, 다음 절차로 넘어갑니다.

배송지 주소 확인
발급완료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정말 간단하지요? 배송지 입력까지 마치면 카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실물 카드는 받지 못했지만 실물 카드를 받으면 한 번 더 어플에 들러서 카드를 받았다는 내용을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지역화폐 카드 정보
카드 정보

실물 카드 등록은 지역화폐 어플에서 카드 밑에 실물카드 등록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현재 카드만 발급하였을 뿐, 지역화폐 충전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 가능금액이 0원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가운데에 있는 충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지역화폐 카드 충전
충전하기

충전 가능금액을 직접 입력하고 충전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다만, 그전에 내 계좌를 연결해야 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계좌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내계좌연결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두 자리 숫자가 보입니다. ARS 인증 시 필요한 숫자인데요. ARS 전화 요청하기를 누르면 바로 내 휴대폰으로 전화가 걸려옵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말해 주면서 두 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라는 자동녹음 멘트가 나옵니다. 삐 소리가 나면 바로 두 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계좌 연결 완료 화면
계좌연결완료

계좌가 연결되면 은행에서 문자 및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이체 등록 요청이 있었습니다.라는 문구인데, 안심하라고 합니다. 고객님의 요청 없이 출금/이체를 하지 않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있습니다. 

 

계좌 연결이 끝나면 바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받기 전에 먼저 충전해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산 소진시까지 지원되는 소비지원금 5만원을 받으려면 미리 충전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초로 충전 시 20만 원 이상 카드에 충전 해 두어야 총 27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특급 앱

 

평소에 배달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이제는 지역화폐 배달 앱 배달특급에서 할인을 받고 주문 해 보려고 합니다. 20만원 지역화폐를 구매하면 7만원을 버는 셈입니다. 이 7만원으로 배달특급에서 배달음식을 주문하면 추가 할인을 15%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7만 원+알파의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 아까운 정보라서 공유해보고자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경기도 배달 앱 추천 - 배달특급, 첫 주문 할인 신청하기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도 가능한 배달 앱, 배달특급! 중개수수료도 낮추고 광고비도 없어서 착한 배달앱으로 불리고 있는 배달특급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마침 현재 첫 주문 할인 이벤트 중이

lifeseolap.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 어플에서 일부러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간단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한 달에 배달음식에 최소 10만 원은 사용하고 있어서, 지역화폐 배달 앱이 큰 이득인 것 같습니다. 배달 앱 말고도 가맹점 찾기를 선택하셔서 가까운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로 받은 적이 있어서 대형마트, 백화점 등을 제외하고는 다 가맹점으로 신청이 되어 있는 듯합니다. 또한 전통시장 배달도 곧 시작할 것이라는 뉴스가 있으니 지역화폐로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집까지 배달을 받을 수 있다면 참 편리할 것 같습니다. 경기도민이라면 소비지원금 받기,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조금24 신청 방법, 나의 정부지원금 혜택은?

보조금24 신청 방법, 저도 알아볼 겸 따라 하기 쉽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혜택이 있는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보조금 24 사이트에서 간편하

lifeseolap.tistory.com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지급기간 관련 정보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 관련 정보를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경제 백신' 이 필요한 시기라며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공식화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추석

lifeseola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