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정보서랍

국민행복카드 사은품 받는 방법 (임신 바우처)

서랍이 2021. 12. 8. 18:47
반응형

국민행복카드 필요하신 분은 각 카드사 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바우처를 위하여 신청하신다면 사은품 받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카드사에 직접 신청했다면 받을 수 없는 사은품이니  반드시 참고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국민행복 카드 신청 시 임신 및 출산 용품을 사은품으로 골라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은품 받기

 

1. 국민행복카드란?

우선 국민행복카드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지원하는 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로 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과거에는 바우처마다 별도의 카드를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현재는 정부의 지원금을 국민행복카드 한 장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 17종의 국가복지바우처를 국민행복카드로 이용가능하며, 정부에서는 추후 계속적으로 추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지원바우처

 

기본적으로 국민 누구나 발급 가능한 카드로 신용카드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기 전이라면 체크카드로도 발급 가능합니다. 아주 예외적으로 신용/체크 카드 발급이 어려운 경우 별도 문의하여 전용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별로 지원대상과 자격이 달라서 우선은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한 후 각자에 맞는 바우처를 정부에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임신, 출산 지원을 받는다면 임신 출산 진료비 및 보육료, 아이돌봄 서비스, 유아 학비, 영아 수당 등을 이 카드 한장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혜택

 

그리고 정부와 연계된 카드라서 다른 신용카드와 다르게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에 비하여 연회비가 없다는 것이 아마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 카드사 별로 할인 혜택이 조금씩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카드사 별 국민행복카드

임신 바우처 신청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는 삼성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등 카드사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에서 검색 시에도 각 카드의 혜택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국민행복카드 사은품 받는 방법

국민행복카드 신청 시 사은품 받는 방법은 혜택이 있는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카드사에 직접 신청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없고, 사이트를 통해야만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은품 제공 사이트로는 미즈톡톡, 베베폼, 베팡 등 여러 유명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사은품 종류가 다양한 미즈톡톡을 대표적으로 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편하신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사은품이 있는 곳에 가입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즈톡톡

 

미즈톡톡 사은품 받기

2022년부터 저출산예산 확대 편성으로 인하여 임신 바우처 금액이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인상됩니다. 어차피 받을 지원금이라면 조금 더 기다려서 1월 1일 이후로 신청하면 40만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국민행복카드와 임신바우처 신청은 별도이므로 행복카드는 미리 신청하셔도 전혀 무관합니다. 

 

미즈톡톡 국민행복카드

 

미즈톡톡 사이트를 통해 국민행복카드 신청 시 두 가지 미리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 롯데카드와 삼성카드만 신청 가능합니다. 

두번째, 카드 발급 후 첫 달에 월 10만원 이상 이용해야 합니다. (일시불/ 할부합산)

 

 

만약 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등의 카드사로 신청하고 싶다면 베베폼이나 타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즈톡톡은 롯데, 삼성만 연계가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이미 해당 카드사의 신용카드로 6개월 이내에 결제 이력이 있다면 신청할 수 없으니 롯데나 삼성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으셔야 행사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는 삼성카드가 없어서 삼성국민행복카드로 신청을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미즈톡톡 회원 가입을 먼저 진행 한 후 사은품을 골라봅니다. 

 

 

사은품 고르기

사은품이 총 80종이 된다고 하는데 고르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고민한 사은품의 예시는 다음 3가지 입니다. 

 

사은품 종류 예시

 

최종적으로 사은품을 고른다음에는 롯데 또는 삼성 행복카드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청할 때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은 발급일, 운전면허증은 면허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을 인증합니다. 결제일과 휴대폰 인증 절차를 마무리하면 발급 절차가 완료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

 

 

카드 신청 후 골라둔 사은품을 신청하면 이후 집으로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왕 신청해야 하는 카드라면 필요한 용품도 함께 받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국민행복카드 사은품 받는 방법 관련 공유를 해 보았습니다. 삼성, 롯데 이력이 없으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며 그 외 카드사의 경우에는 다른 사이트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신 바우처 신청 관련하여서는 2022년 1월 1일 이후에 한 번 더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출산 장려금 및 혜택 총 정리

저출산 문제가 대두되면서 정부는 2022년 출산 장려금 및 출산 혜택을 대폭 늘리기로 하였습니다. 각종 혜택은 직접 신청하여야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2022년 출산 계획이 있다면 놓치지 않기를

lifeseolap.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카드사별 혜택 알아보기

임신, 출산, 육아 관련 국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카드사별 혜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임신 확정 후 산모수첩을 받게 되면 산부인과에서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는

lifeseola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