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크랩 꽉 찬 살이 가끔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전문식당이나 레스토랑 가서 먹으면 상당한 가격이 나오지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주문해서 먹습니다. 시세를 보면서 살 수 있으니까 좋고, 살수율을 보장해 주니까 좋고, 속이지 못하도록 단속을 하고 있어서 믿음직스러운 곳입니다. 인어교주해적단이라고 수산물을 전국에서 주문할 수 있는 사이트로, PC보다는 모바일 접속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내돈내산으로 자주 애용하고 있는 곳이라 소개해 드려보고자 합니다.
1. 인어교주해적단이란?
수산물을 사러 시장에 가면 이게 정말 맞는 가격인지, 혹시 바가지를 쓰는 것은 아닌지 항상 걱정을 하게 되잖아요. 인어 교주 해적단을 만드신 분은 바가지 걱정 없이 믿고 살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보자! 해서 시작을 하셨다고 합니다. 정말 속임수 없이 진심으로 판매하고 있는 가게들을 전국적으로 발품 팔아서 등록하였다고 합니다. 정기적으로 업체를 조사하여 만약 기준에 맞지 않는다면 사이트에서 제외하기도 하고요. 후기가 안 좋으면 직접 찾아가서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보고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있었던 일을 들어봐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입소문으로 퍼지고 퍼져서 지금은 제법 유명한 사이트가 된 것 같습니다. 전국 수산 시장 전체를 다루기 때문에 집에서 손쉽게 신선한 수산물을 주문하여 택배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2. 인어 교주 해적단에서 킹크랩, 대게 등 주문하는 법
킹크랩, 대게는 물론이고 우리나라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부분의 수산물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지역에 있는 시장에서 주문하시면 퀵으로 받을 수도 있고, 먼 지역에서 주문할 경우 택배를 이용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인어교주해적단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추천 시세, 추천 가게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사고 싶은 품목이 있으면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에 메뉴 중 시세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시세를 보러 들어가면 품목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마음에 정한 것이 없다면 모든 품목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이 시세는 전국에 있는 수산물 시장에 있는 가게들이 직접 올린 것입니다. 각 가게 별 시세가 주르륵 뜨게 됩니다. 킹크랩을 주문한다고 가정하면 게, 새우류 시세를 선택해주세요. 킹크랩 관련 1KG 당 시세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마트나 집 근처 수산물 시장과 비교도 해보았는데, 확실히 이 사이트에서 파는 가격이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그리고 가게별 시세가 나와 있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지금 킹크랩이 얼마에 팔리고 있는지 볼 수가 있습니다. 계절별로 다르기 때문에 오늘의 가격과 내일의 가격은 다를 수 있어요.
시장 메뉴를 누르면 지역별로 가게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강원도에 여행을 갔을 경우, 근처 시장에서 회를 포장해서 먹고 싶다고 하면 인어 교주 해적단에서 주문해놓고 찾으러 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장 메뉴로 들어가면 각 시장 별 추천 가게들이 나오고, 사장님 얼굴이 찍힌 사진도 볼 수 있어서 믿음직스럽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후기들이 어마어마하다 보니 다 읽다 보면 어느 가게가 마음에 들지 감이 옵니다. 마음에 드는 가게가 있으시다면 픽 해서 들어가 봅니다.
OO수산이라고 되어 있는 예시로 들어가 보면, 영업시간과 핸드폰 전화번호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직접 전화로 문의하면서 '인어 교주 해적단' 보고 어떤 품목을 주문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바쁘셔서 못 받으시는 경우에는 문자 남겨놓으면 바로 전화 주시더라고요. 킹크랩 주문 시 꼭 찜을 해서 받고 싶어서, 킹크랩 찜 무료인 가게를 찾아서 주문하고는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킹크랩 주문하실 때 조개류도 같이 주문하면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3. 킹크랩 주문 후기
킹크랩이 가장 저렴할 때는 아무래도 겨울철입니다. 하지만 겨울에만 먹고 싶은 것은 아니죠! 블루 킹크랩, 레드 킹크랩 등 품목 별로 사시사철 주문은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3KG 주문하고 싶어도 사실 킹크랩 무게는 천차만별이라서 더 늘어날 수도 더 줄어들 수도 있다는 사실. 몇 명이서 먹을 예정이다라고 하면 가격에 맞추어 수산물을 구성해 주시는 사장님도 있었습니다. 매년 킹크랩의 경우 n회 이상 주문해서 만족스럽게 먹고 있습니다. (가족 생일이나 기념일, 또는 먹고 싶어서)
살아 있는 킹크랩을 쪄먹을 용기는 절대 없고 집에 그만큼 큰 찜 용기도 없어서, 무료 찜 제공을 해주는 가게를 찾아서 주문합니다. 뜨끈하게 먹고 싶을 때는 퀵으로 받기도 하는데, 그러면 아무래도 퀵 비용이 많이 발생해서 택배가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택배로 받으면 아무래도 1일이 소요되어 킹크랩이 뜨겁지는 않습니다. 다시 분해하여 찜 용기에 담아 데우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김이 날 정도로 데우기만 하면 바로 살을 발라 먹을 수 있습니다.
게 껍질 안에 얼마나 살이 꽉 차 있는 지를 살수율이라고 하는데 각 가게마다 몇% 까지 보장해 주시는지 적혀 있습니다. 살수율 80% 이상 보장합니다,라고 쓰여 있으면 80% 이하일 시 환불이나 보상을 해주기도 합니다. 물론 철마다 살수율 보장은 다를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념일에 가족끼리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을 경우, 랍스터, 조개, 새우까지 추가해서 주문하기도 합니다. 조개도 수산시장에서 바로 보내주시는 것이다 보니 정말 신선해요. 조개도 손질하여 쪄 먹을 자신이 없기 때문에 찜을 해서 보내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택배로 받아서 데우기만 하면 간단하거든요.
대게도 맛있지만 킹크랩 살은 정말 달면서도 찰져서 한 입 가득 넣고 먹기가 좋은 것 같아요. 1KG당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식당에서 먹는 것에 비하면 정말 가성비 최고입니다. 킹크랩 집에서 드실 때 대게 가위, 초장, 식탁에 깔 비닐류를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껍질이 많이 나오니까 테이블 위에 일회용 비닐이나 매트를 깔고 먹으면 버릴 때 정말 편리하거든요.
킹크랩에서 가장 맛있는 부위는 뭐니 뭐니 해도 이 집게 살이죠. 집게에 있는 살은 껍질을 까서 항상 어른을 먼저 드립니다. 쫄깃하면서도 달큼한 맛이 일품인데 사진을 보니 또 군침이 도네요.
워낙 유명한 사이트라서 이미 알고 계신 분이 많으실 수도 있지만, 정말 만들어준 것이 너무 감사할 만큼 애용하고 있어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수산물 시장은 항상 긴장되는 곳이었는데 이 사이트 이후 집에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내돈내산후기로 킹크랩 주문해 드시고 싶으신 분께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