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정보서랍

하이패스 사용내역 및 미납요금 납부 방법

서랍이 2021. 8. 21. 18:53
반응형

고속도로를 지나다 보면 현금으로 내는 입구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요즘은 하이패스가 일반화되었습니다. 선불카드의 금액이 모자라서 또는 현금 입구를 잘 못 찾아서 하이패스 미납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뉴스에 보면 하이패스 미납 시 통행료 10배를 부과한다는 내용도 있어서 마음이 급해지기도 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및 미납요금 납부 방법,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톨게이트
서울톨게이트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고속도로통행료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 조회 및 이전에 다녀간 고속도로의 기록을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는 법인 차량 이용 시 하이패스 이용료 증빙 시에도 인쇄하여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하이패스' 검색 시 가장 상위에 뜨는 주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하이패스 사용내역 메뉴를 들어갑니다. 하이패스 카드로 주차장 이용 시 주차장 이용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조회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시 간단한 정보 동의 및 아이디 확인을 거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화면

 

사용내역은 카드사를 선택하고 카드번호, 조회 기간, 조회 기준을 필수로 선택하여 조회합니다. 영수증 시간표시는 미표시로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일자별 또는 카드별로 정렬하여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하단에 인쇄, 엑셀 출력, 영수증 전체 출력, 영수증 선택 출력 메뉴가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언제든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페이지에 가입만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미납요금 납부 방법

 

 

고속도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마음이 조급해질 수 있지만 절대 하이패스 차선으로 잘 못 들어갔다고 하여 도중에 멈추거나 돌아 나오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더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기에 카드에 충전금액이 없었다고 하여도 그대로 지나쳐 가시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실수로 지나간 것에 대해서는 통행료 10배 요금을 즉시 부과하지 않습니다. 고지서가 4차까지 발행되었음에도 납부가 되지 않으면 그때는 부가통행료 10배가 실질적으로 부과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고속도로 미납요금 발생 시 당황하지 마시고 편한 방법으로 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미납요금 납부 방법은 방문 납부, 비방문 납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방문 납부 방법

방문 납부는 직접 찾아가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시 차량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주소지로 고지서가 날아옵니다. 요즘은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통해 문자로 내용이 전달되기도 합니다. 고지서에는 개인별로 가상 계좌가 발급되어, 직접 은행에 가셔서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면 납부가 완료됩니다. 물론 고지서가 나오기 이전에도 언제든 방문하여 납부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톨게이트 옆에 있는 영업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휴게소에 들러서 종합 안내소에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원한다고 문의하면 납부할 수 있습니다. 휴게소에 따라 무인수납기가 마련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옥천 휴게소
휴게소

방문 납부 중 가장 편리할 수 있는 방법은 GS25/CU 편의점에서 하이패스 통행료 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수납기가 별도 있는 것은 아니고 직원에게 문의하여 미납요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요즘 코로나19 시국이기도 하여 영업소를 방문하는 것보다는 편의점에 들를 일이 있을 때 편리하게 결제하는 것도 방법인 듯합니다. 

 

 

2. 비방문 납부

하이패스 미납 요금 발생 시 보통은 고지서가 오면 방문하지 않고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상계좌 입금 또는 모바일이나 PC로 납부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콜센터 ARS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1588-2504(3번+3번) 또는 1644-3362 콜센터로 연락하셔서 신용(체크) 카드로 통화를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계좌를 통해 인터넷 뱅킹으로 현금 입금하는 것도 쉬운 방법입니다. 고지서를 받기 이전에 납부 해 버리고 싶다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통해 미납요금 조회 후 납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료 통행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면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메뉴가 있습니다. 기존에 미납통행료 납부 내역도 언제든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메뉴를 통해 고지서가 날아오지 않았더라도 미리 결제 해 버릴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 입력 화면
차량조회

회원 로그인 후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메뉴로 들어가면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는 미납 당일은 조회가 되지 않고 최대 1일 이후부터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하면, 현금, 카드, 하이패스카드, 신용카드 등 여러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차량번호 입력 란에 조회하고자 하는 차량번호 8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그러면 미납 통행료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

모바일 고속도로통행료 어플도 있어서 동일한 방법으로 미납 요금 조회하셔서 납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바일도 회원가입은 필수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어렵거나 불편하시다면 고지서에 나와 있는 QR코드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단 이 QR코드 납부는 카카오페이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및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고속도로 통행하다 보면 톨게이트 지날 시 요금을 미납하게 될 경우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사 차량 이용 시에도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언제든 원하는 영수증만 출력할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일 듯합니다. 그러면 모두 고속도로 안전 운전하시기를 바랍니다. 

 

 

 

 

희망회복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3종 패키지 중 하나인 희망회복자금 지급이 8월 1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8월 17일과 18일에 1차 긴급대상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되었고 신청한 분들은 당일날 바로 지급이 되었습

lifeseolap.tistory.com

 

 

2022년 연말정산 원스톱 도입 발표 (국세청)

매년 초면 연말정산 서류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게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라고 하여 1년간 지출한 금액에 대한 증빙을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되었습니다만, 거기서 더 간편하게 바

lifeseola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