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서랍/카페, 맛집 후기

옛날통닭 그대로다, 아침닭 옛날통닭 배달 후기

서랍이 2021. 4. 28. 20:00
반응형

옛날통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응답하라 드라마를 보다가 우연히 그 통닭을 보고 너무 먹고 싶어 져서 바로 배달을 시켰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옛날통닭 하면 여러 체인점이 많이 나오는데 그중 리뷰가 가장 높은 '아침 닭 통닭과 닭발'을 선택해 보았어요. 내 돈 내산 후기 그대로 너무 만족스러워서 리뷰를 남겨봅니다.

 

옛날통닭 치킨조각
옛날통닭 조각치킨

 

용인맛집 아침닭 통닭과닭발

 

아침닭 체인점 중 용인 처인구에 있는 치킨 맛집, 아침닭 통닭과닭발. 호프집으로도 운영되고 있는 이 곳은 옛날통닭뿐 아니라 양념, 순살 후라이드, 닭발까지 함께 팔고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바로 옛날통닭 메뉴였습니다. 닭발과 세트로 함께 팔고 있었는데 저는 옛날통닭만 시켜보았어요.

 

옛날통닭 + 코카콜라 245ml + 치킨무 = 9,900원

 

가격도 정말 가성비 좋죠? 옛날통닭답게 통닭으로 먹을지 조각치킨으로 먹을 지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시장에서 팔던 옛날통닭에 대한 기억은 조각 치킨이라서 조각으로 된 것으로 주문하였답니다. 아침닭은 체인점인데 배달한 곳 관련 정보를 남겨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근처에 있으시다면 아침닭 옛날통닭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연락처 : 031-321-1999

영업시간 : 14:00 ~ 23:00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포곡로 118번길 16

 

 

 

 

옛날통닭 닭다리
옛날통닭 다리

 

예전에는 치킨, 통닭 하면 거의 이 시장에서 바로 튀겨서 팔고 있는 통닭을 떠올렸지요. 기름에 튀겨서 바로 나온 만큼 따끈따끈하고 소금으로 간도 되어 있어서 짭조름하게 먹으면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지금이야 손에 꼽을 수도 없을 만큼 치킨이 다양한 양념으로 되어 나오지만, 어렸을 적만 해도 치킨이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이것, 옛날통닭이었습니다. 언제부터 이 옛날통닭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는지 모르겠으나 옛날에 먹던 통닭이라서 그렇게 명명된 것일까요? 그렇다면 저도 옛날 사람이네요...

 

노란 봉투에 치킨을 담아서 부모님께서 사 오시면 그 강렬한 냄새가 바로 다가오곤 했습니다. 그 봉투가 뜨거울 정도로 갓 튀긴 치킨이니 얼마나 맛있었을까요. 그 맛을 상상하면서 배달을 시켰는데 솔직히 반신반의했습니다.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을까? 그저 기름범벅이면 맛이 없을 텐데 하면서 말이죠.

 

서비스로 준 치킨 소스
치킨소스는 서비스

리뷰가 5.0 만점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옛날통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그대로 배달이 왔더라고요. 혹시 심심할까 봐 치킨 소스도 서비스로 주셨는데 치킨 소스는 아예 뜯지도 않았습니다. 이미 간이 짭조름하게 되어 있어서 살을 먹는데도 담백하지 않고 딱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저녁을 먹은 후 야식으로 시킨 터라 남기지 않을까 했는데 먹다 보니 뼈만 남아 있었습니다.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 그 맛보다 조금 더 맛있는 맛이라고 하면 설명이 될까요? 

 

정기적으로 배달해먹어야겠다 싶은 옛날통닭 맛집. 제대로 하는 옛날통닭을 만나서 너무 기쁜 마음에 이렇게 블로그까지 남겨봅니다. 시기가 좀 나아지면 직접 방문해서 호프집에서 먹으면 더 맛있겠다 생각도 듭니다. 옛날통닭 아직 제대로 된 맛을 보지 못한 분이 있으시다면 아침 닭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